계란값 폭등으로 본 조류독감 관련주
얼마전 마트에 갔더니, 계란 가격이 거의 2배로 올랐더라고요 ㅠㅠ
무슨일인가 찾아봤더니
AI조류독감이 다시 확산돼서
달걀을 낳는 닭들이 살처분 됐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http://naver.me/GIqc6c69
한창 코로나라 생각도 못했는데.조류독감이 찾아온거죠.
기사 내용중에 보면 현재 계란을 낳는 닭들이 살처분 됐지만, 고기용 닭과 번식용 닭도 많이 살처분 되고 있구요.
또, 오리까지 번지면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살처분 된 가금류는 달걀용 닭(산란계)으로 모두 1013만8천 마리가 살처분됐다.
산란계를 제외하고 살처분 된 가금류는 고기용 닭(육계) 563만1천 마리, 번식용 닭(종계) 93만6천 마리, 토종닭 57만8천 마리, 고기용 오리 162만3천 마리, 번식용 오리 11만6천 마리, 기타 175만4천 마리 등 모두 2077만6천 마리다
처음엔 궁금증 때문에 알아봤는데 점점 투자로 생각이 기울더라고요. 코로나19도 앞서 예견한이들이 돈을 많이 벌었기 때문에...
매번 있는 일이기 때문에 조류독감이 퍼지면 조류독감 예방용 백신을 공급하거나 동물 의약품 같은 주식들의 투자가 유망해보입니다.
알려진 조류독감 관련주로는 이글벳, 제일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이글벳
동물 가축 등 주사제와 치료제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조류독감이 발생했다고 하면 바로 상승하는 주식이죠. 이 주식은 상대적으로 조류독감 뉴스가 떴을때 매수하시면 재미를 볼 수 있는 주식입니다.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기업인데요. 사료첨가제, 백신까지 판매하고 있어 비슷한 효과가 기대됩니다. 두 주식다 시총은 1천 1백억원대로 비슷한 상황입니다. 두 주식다 뉴스가 뜬 오늘 25일 상승했습니다.
또 향후 확산이 퍼지게되면 육류 닭고기와 오리고기 공급도 줄어들게 되겠죠? 예전에야 조류독감이 퍼지면 사람들이 닭고기를 안사먹곤 했는데, 요즘은 달라서 하림 마니커와 같은 대형 유통업체들은 가격경쟁에서 우위에 점하고, 다른 소규모 농가들이 손해를 본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http://naver.me/5KZTvZwS
벌써부터 춘천에서는 초 비상이란 뉴스도 떴습니다. 이렇게 되면 닭고기 전문 공급업체 하림괴, 마니커의 주식도 주목해봐야 할지도 모릅니다.
-하림
국내최대 닭고기 기업이죠. 마트에 가면 하림, 마니커 등 밖에 보지 못하셨을텐데요. 특히 복날에 가면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엔 간편식에도 띄어들었다는 얘기도 나오고, 코로나19때문에 치킨 수요가 늘어 전년동기 영업이익도 괜찮습니다.
-마니커, 마니커F&G
TV CF 들어보신적 있으실텐데요. 닭고기는 마니커. 하림에 비해 규모가 작은 기업이지만(하림 3천억원>마니커 1천4백억원) 이 때문에 종종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죠.
이들도 대표적인 닭고기 공급 제조업체이기 때문에 상당한 수혜효과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작성된 내용에는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과 투자자분들의 투자결과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