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한발 앞으로 '수혜주'는?
    주식/테마주 2020. 8. 28. 13:12

    28일을 기준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1주일 더 연장하기로 정부가 발표했습니다. 현재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집합모임 금지가 내려졌습니다. 이번주 내내 야외 집회 뿐 아니라 학교 수업, 그리고 결혼식을 최소화하거나 연기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동시에 국내여행주들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했는데요. 호텔신라(008770)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시작이었던 14일 이후  13일 8만원대에서 이번주 6만원까지 떨어지기도 했는데요. 제주항공도 1만6천원에서 1만3쳔원때로 떨어졌구요. 대부분의 여행주들이 곤혹을 겪었습니다.


    반면, 언텍트 주들은 선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이미 잘 알고 있는 카카오(035720)는 40만원을 넘어서면서 신고가를 갱신했죠. 작년까지만 해도 15만원이었던게 생생합니다. 또, 네이버도 꾸준히 상향하는 모습을 보였죠.

    아직 알순 없지만, 다음주 정도 되면 거리두기 3단계가 될지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할지 윤곽이 나오겠죠? 거리두기가 강화된다면 언택트 주를, 완화된다면 여행업 등 전통적인 주식들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겠죠? 

    그렇다면 먼저 3단계 수혜주는 어떤 것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단계 수혜주는? 재택,원격, 택배, 전자결제주 

    3단계가 발령된다면 '10인 이상 모임 금지'는 물론이고 스포츠경기는 모두 중단됩니다. 학교는 '원격수업'이나 '휴업'이고, 공공기관은 '필수 인원 외 전원 재택근무'죠. 민간기업도 마찬가지로 '필수인원 외 전원 재택근무'입니다. 

    표면적으로 보시다시피 재택근무, 원격수업이 올라가겠죠? 지난 한주 내내 올랐던 주식입니다. 가장 먼저 재택주라고 알려져 있는 대표적인 주식은 '알서포트(131370)'입니다. 아시아 1위의 원격지원 및 원격제어 솔루션 전문기업인데요. 

    재택근무에 해당하는 많은 업무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화상회의로 설치없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최근들어 신고가를 기록중입니다. 전날인 27일은 20%넘는 상승을 기록했구요. 

    또, 아이스크림에듀(289010)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한달에 십여만원을 내고 사용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마 '아이스크림 홈런' 이란 프로그램은 학부모이시라면 익숙하실텐데요. 역시 이번주 내내 긴 장대봉을 기록했습니다.

    집에만 머물게 된다면, 생필품 등을 배달 배송으로 해결할텐데요. 바로 택배주 동방(00410)를 눈여겨봐야합니다. 이번주 내내 빨간색 장대봉을 기록하다 오늘은 20%를 넘기면서 신고가를 갱신했는데요. 물류회사인데요. 쿠팡과 계약을 맺고 열심히 달리는 중입니다. 성장성도 대단하죠.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주식은 NHN한국사이버결제(060250)인데요. 전자결제 주도주로. 카드VAN, 현금영수증, 휴대폰 결제 등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코로나 이후부터 계속해서 올랐습니다. 아마, 배송, 배달으로 인한 또다른 수혜주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까지 3단계 발생시 수혜주를 알아봤는데요. 다만, 2단계에서도 높은 가격을 반영한터라 또 얼마나 오르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발생한다면 다시 또 급등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작성된 내용에는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과 투자자분들의 투자결과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