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NN 김정은 중퇴설로 아시아 주가 하락? 북한 테마주는 하락!
    주식/테마주 2020. 4. 21. 13:23

    오늘 미국에서 정론보도로 유명한 CNN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 매우 위중하다고 보도했는데요. 수술 도중에 무의식상태라는 말까지 나오는데;; 이 부분은 확인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우리 정부는 그런 얘기들어 본 적 없다고 하네요.

     

    CNBC 김정은 위독설로 아시아 주요국 주가 하락

     

    어쨌든, 미국 경제지 CNBC는 이 보도로 인해 아시아 주요국들의 주가가 하락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유가 선물이 마이너스로 떨어지는 하락과 코로나 여파가 더 하락의 요인 같아 보이는데 이런 분석도 있어서 글로 남깁니다.

     

    일제히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긴 했습니다. CNBC는 홍콩의 항생지수는 2.28%떨어졌고, 한국의 코스피 지수도 1.73% 떨어졌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통화인 원화도 약세를 보여 달러당 1233.68원을 기록했다고 했습니다.

     

    중국의 상하이 지수는 1%떨어졌고 선전 지수는 1.13% 떨어졌다고 합니다. 또, 일본의 닛케이225지수는 1.58% 떨어졌고, 소프트뱅크는 2%떨어졌다고 합니다. 호주 지수도 1.8% 떨어졌다고 하구요.

     

    다만, CNBC는 제가 언급한 밤사이 원유지수의 영향도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미국 S&P지수는 1.8%, 그리고 나스닥지수는 1% 떨어졌었죠. 이 모든 게 바로 내일 기간이 만료되는 WTI 석유선물이 -37달러를 기록하면서였는데요.

     

    현재 코로나 상황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행기, 공장 운행이 어려워졌고 이로인해 수급이 확실히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미국 뿐 아니라 다들 원유를 쌓아놓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거의 여행업, 운수업이 멈춘 상황에서 상황은 암울해 보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 여파가 더 크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나요?ㅎㅎ

    한국 남북경협주는 폭락

    확실히 한국에선 김정은 중태 보도로 손해를 보는 테마주들이 있는데요.

     

    21일 뉴스보도 이후인 오전 11시 대표적인 대북주 아난티는 전 거래일보다 -7.86%, 일신석재-11.32%, 현대엘리베이터 -6.52%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여당의 총선 직후 남북철도연결 추진한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강세를 보였었는데요, 이번 보도로 인해서 어마어마한 폭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2차북미정상회담 직전에 대북주에 들어갔다 망한 적이 있어서 두번다신 들어가진 않습니다. 북한 변수가 너무많거든요. 소식도 잘 모르고 예상도 힘들뿐더러 ㅎㅎ

    *작성된 내용에는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과 투자자분들의 투자결과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