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럼프 마스크 착용 권고하면 뜨는 미국 마스크주는?
    주식/테마주 2020. 4. 3. 11:20

    트럼프 대통령 마스크 낀 그림/미국 잡지 뉴요커 커버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미 질병관리본부(CDC) 지침 변경에 따라 모든 미국인을 대상으로 공공장소 천 마스크 착용 권고에 나설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테마주인 마스크 주식에 관심이 쏠릴 걸로 보입니다.

     

    앞서 CDC는 건강한 일반인이라면 굳이 마스크를 쓸 필요가 없다고 했었는데요. 아픈 사람이나 의료진들에게만 마스크는 유용하다고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뉴욕에서는 마스크를 쓴 아시아인들에 대한 혐오 발언과 폭력도 있었습니다;;

     

    이제와서 CDC가 이 방침을 바꾼다는 보도가 계속나오고 있고 트럼프 마저 이를 빠른 시일 이내에 발표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그렇다면, 미국 마스크 수요가 늘어나면서 생산이 늘어나겠죠? 미국은 벌써부터 국방물자법을 꺼내들고 마스크 3억개 비축을 명령한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미국에서 마스크를 생산하는 기업과 주식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가지 기업이 있는데요 알파프로테크와 GM 그리고 3M입니다.

     

    변동성을 즐기고싶다면 알파프로테크(APT)

     

    미국 대표적인 마스크 주로는 알파 프로테크(APT)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국면이 시작된 2월 말부터 무려 1000% 이상 올랐습니다. 한국주식과는 비교가 안 되는 장봉입니다.

     

    이렇게 많이 오른 이유는 APT는 연초부터 중국에서 코로나가 확산되자마자 마스크와 보호물품 생산을 늘리기로 했었는데요. 특히 N95마스크 공급을 늘렸습니다.

     

    APT 주식은 엄청난 조정국면에 접어들고 최근에 반등을 보이는 모양새입니다. 1일에는 16%까지 올랐습니다. 변동성에 주의하셔야하고요. 그래도 베팅을 하고 싶다면 한번 생각해볼만 합니다. 그래도 매번 내가 살땐 떨어진다는....

    국방물자법으로 마스크 생산하는 GM

     

    국방물자법은 전쟁 때 전쟁물품을 조달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인데요. 주로 전시에만 발령나는데, 이번 코로나 상황이 전시에 못지않아 트럼프 대통령이 발령했습니다. 원래 General Motors(GM) 등 자동차공장들이 자동차 생산을 멈추고 탱크나 장갑차를 생산하는데요. 원리는 비슷하니까요. 이번엔 산소호흡기와 마스크 생산으로 생산라인을 변경했습니다.

     

    GM은 현재 하루에 5만개의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3월 20일부터 생산에 들어가기 시작했는데, 첫 마스크 2000개를 4월 8일 생산노동자에게 지급할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2주 뒤에는 하루 10만개 생산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달엔 150만개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대륙의 스케일이란....ㅎㄷㄷ

     

    GM의 주식은 많이 저평가돼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자동차 생산라인은 멈춰있고 또, 새로운 구매자들마저 발길이 끊긴 상황이니 말이죠.

    N95 마스크 강자 3M…40%생산늘려

     

    우리나라에도 3M(MMM) N95마스크를 쓰는 사람은 드문데요. 쓴다면 건물주?ㅎㅎ 이 마스크는 세계적으로 뛰어나고 비싼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들 3M마스크와 3M방호복을 상상해서 3M(MMM)주식을 생각하실 텐데요. 3M은 사실 마스크보다는 사무용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마스크 생산을 차지하는 부분이 회사 매출에서 적은 부분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위기에 대응하지 못하는 분위기인데요.

     

    최근에 3M은 코로나로 인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저도 솔깃해서 3M하나를 구입했다가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ㅠㅠ

    다만, 이번 코로나 때문에 미국 정부에서 3M에 마스크 생산을 늘리라고 압박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CEO인 마이크 로만(Mike Roman)은 웹사이트를 통해 N95마스크 생산을 늘리겠다고 밝힌 상황입니다.

     

    마스크 생산을 두배로 늘려서 1년 안에 20억개를 늘리겠다고 밝혔고요. 점차 생산을 늘려 6월달에는 한달에 5천만개를 생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의 공급에서 40%를 늘리는 셈이죠. 그래서 한번 기대해볼만하겠죠? 3M도 저평가된 상황이라 ㅎㅎ

     

    *작성된 내용에는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과 투자자분들의 투자결과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