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케아 부품 누락·분실됐을 때 대처법에세이 2020. 11. 17. 10:11
신혼집으로 이사가면서 이케아 가구를 많이 사게 됐습니다. 저렴하기도 하고 깔끔해서 저희 부부 둘다 만족하고 있습니다. 침대, 침대서랍, 신발장, TV장, 부엌장, 부엌장2 다양하게 구입했습니다. 다만, 좀 고민이 있다면 '조립지옥'에서 한동안 빠져나오기 힘들었었는데요.
처음 제가 침대서랍을 조립했을 때 한 2~3시간 걸려 해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처음엔 다 힘들었습니다ㅠㅠ 익숙해지자 이제 뚝딱 잘 만드는데요. 최근엔 재활용 쓰레기를 담을 쓰래기통을 샀는데, 부품이 하나 누락됐더라고요;;↓↓빨간색 부분 뚜껑 손잡이에 넣을 볼트가 하나 누락됐습니다. 난감하더라고요. 전화로 따질수도 없고...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이케아에 연락을 해서 해외배송을 통해 받으라는 글 뿐이었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시간이 1~2주 걸릴 수도 있어 꽤나 답답할 상황이 놓여지더라고요.
대충 쓰려다가 마침 이케아를 갈일이 있어 서비스센터에서 해결했습니다. 이케아 부품 누락·분실됐을 때 바로 받을 수 있는 대처 방법이더라고요.
요약하자면 방법은 2가지. 이케아까지 가기 힘든분들이라면 전화를 통해 좀 오래 기다려도되고, 기다리기 싫다면 이케아를 방문해서 곧바로 받아보시길 바랄께요. 다만, 가끔 부품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케아 서비스센터 전화
준비물: 전화기, 물품영수증 또는 물품명(설명서 참고)
이케아 서비스센터: 1670-4532
영업시간:09:00~6:00(영업시간 외에는 문자 서비스가 있다고 하네용)
위 번호로 저장하면되는데요.
①처음 전화를 걸면 온라인 구매 1번 or 매장구매 2번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②부품문의로 들어가 상담사와 전화연결을 합니다.
③물품명과 필요한 부품명을 말하고, 또 얼마나 필요한지 말합니다.
④국내 지점에 부품이 있을 경우 바로 택배로 보내줍니다. (택배비는 자가부담)
⑤국내 지점에 없을 경우, 스웨덴 해외배송으로 국제배송 (2주 이상 걸림...)
◆이케아 고객센터 방문
이케아 고객센터 방문시 부품 요구하는 방식은 ARS 방식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저의 경험을 위주로 설명드리겠는데요.
원래 일정에 이케아 방문이 없었는데, 은평 한옥마을을 들러 데이트를 하다 근처 이케아가 있어 살 것도 있어 잠시 들렀습니다. 원래는 부품 누락된것도 까먹고 있었는데요. 이케아에서 물품 구입하고 난 뒤에 (아 고양점엔 리퍼브 코너가 있더라고요. 득템ㅎㅎ) 서비스센터에서 환불 받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고객센터에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린다음, 해당 구매 영수증(온라인 구매도 괜찮습니다)을 제시해준 뒤 필요한 부품을 말해주면, 2~3분 정도 기다리니 내부에서 부품을 찾고 가져다주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득템하고 집에와서 다시 조립해서 좋았습니다 ㅎㅎ 참고하세용~. 기다리기 지치신분들은. 또, 택배비가 5천원가량한다고해서;; 이케아에 들릴 일있으면 이렇게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에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가 되고 싶다면 경쟁이 아닌 '통찰력'+'실행력' (0) 2020.12.03 배민라이더스·쿠팡파트너스 배달부업 포기 이유 (10) 2020.11.20 쉽고 예시많은 마케팅 추천도서 '핑크펭귄' (3) 2020.11.12 커플·신혼부부라면 사이다뱅크 커플통장 애용해보세요 (2) 2020.11.02 카센터 만원이지만 쉽게 모닝 에어컨 필터 교체해요 (1) 2020.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