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시장 관련주(feat.여론조사)
    주식/테마주 2021. 1. 3. 21:06


    올해 4월 7일 서울시장, 부산시장 재보궐 선거가 있어 정치권에선 가장 큰 관심이죠? 방송사 언론사들도 하나같이 서울시장 여론조사를 연초에 발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선거야 여론조사 우세한 후보들 사이에 뻔한 경쟁처럼 보이지만, 한치앞을 모르더라고요.

    아무튼 현재 나왔거나 나올걸로 보이는 우세한 후보들 위주로 유망주 관련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경영 후보는 아쉽지만 제외하도록 할게요ㅎㅎㅎ


    ◇ 안철수 국민의힘 대표

    가장 유력한 후보 누굽니꽈아? 야권 후보로 여론조사1위를 달리고 있죠. 아마 여론조사 발표 이후인 4일 급등 시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1. 써니 전자 (004770)

    뭐 워낙 유명하죠. 안철수 대표 하면 떠오르는 주식은 써니 전자와 안랩입니다. 써니전자는 대표가 안랩에서 안 대표와 함께 근무한 이력이 있어 일명 친분주 입니다. 써니전자는 전자부품 제조업체입니다.

    안 대표 대선 때 그리고 이번 서울시장 출마 당시에 급등하면서 안철수 테마주의 이미지를 굳걷하게 했죠.

    2. 안랩 (053800)

    안 대표가 거의 안랩에서 손을 뗏다 시피했지만, 이전 기업과의 인연이 남아있을 거란 기대 때문에 바로바로 반응합니다. 안랩 설립자로서 관심이 갈수 밖에없겠죠 ㅎㅎ

    이외에도 까뮤이앤씨, 다믈 멀티미디어 같은 주식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여론조사에선 2위로 여권내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도 나와 박원순 시장에게 밀려 경선에 떨어졌는데요. 경험 많은 여성 정치인입니다.

    1.제이씨현시스템 (033320)

    드론, 가상화폐를 다루는 화사입니다. 지난번 2018년 서울코인을 공약했고, 중소벤처부장관으로 드론 등 사업을 추진했단 이유로 관련주로 묶입니다만... 그렇게 관련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제이티 (089790)

    이 회사도 반도체 분야의 회사입니다. 이유는 대표 이사와 사외 이사가 같은 대학 출신이라는 데 기인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주변인 관련주이죠.


    ◇나경원 국민의 힘 전 의원

    원내대표까지 지낸 여성 정치인입니다. 지난 선거에서 패배해 재기를 노리고 있는데요. 서울시장 도전이 가시권입니다.

    1.한창 (005110)

    소화기 제조 회사인데, 대표이사가 나 전 의원과 서울대학교 동기로 알려져 있어 테마주로 뽑히고 있습니다. 결국 정치 테마주는 다 비슷하네요

    2.오텍 (067170)

    오텍은 나 전 의원이 관심사인 장애인 관련 의료용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장애인 딸을 둔 나 전 의원은 오텍이 생산한 장애인 복지차량을 극찬 한적이 있어 분류되고 있습니다.


    ◇우상호 민주당 의원

    박영선 의원 뒤를 달리고 있는 우상호 의원입니다. 86운동권으로 정치계 입문해 정계 오랫동안 머물렀습니다.

    1. 화인베스틸 (133820)

    화인 베스틸은 조선 관련 제조업 회사인데요. 남북경협관련주로 대표이사가 남북경협재단 부이사장이여서 임종석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2. 유진기업 (023410)

    유진기업도 마찬가지로 레미콘 제조회사로 남북경협회사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유는 말할 필욘 없겠죠?

    이정도 정리하기로 하고요. 서울시장 선거는 한두차례 여론조사 파장이 있어 이 흐름을 잘 예측한다면 돈을 벌 수 있고, 못한다면 크게 잃을 수 있습니다. 조심해서 조밀하게 투자한다면 성투하실수 있을 거에요~!

    *작성된 내용에는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과 투자자분들의 투자결과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