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회 세종시 이전 확정?…부동산 놓쳤다면 관련주는?
    주식/테마주 2020. 12. 2. 15:13

     

     

    12월 2일 나온 소식이죠. 국회 예산안에 '세종 국회의사당' 건립 예산이 반영됐다는 언론보도가 나왔습니다. 

    국회에서 여야가 합의했고, 이제 곧 있을 본회의 통과만 남겨뒀다는 보도입니다. 

    그동안 세종시 수도이전에 대한 이야기는 노무현정부 부터 이명박근혜정부까지 꾸준했습니다. 최근에도 직값 폭등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 수도 천도 이슈를 밀어부치기도 했구요. 

     

     

    ◆부동산은 이미 천정부지 

    이렇게 국회가 세종의사당 이전이 확정된다면, 다른 기관들 그리고 기업들도 많이 세종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문에 한동안 세종시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르기도 했었구요. 

    세종시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격이 올 한 해에만 40% 넘게 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감정원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1월 23일까지 세종 아파트 매매가는 올 한해 누계로 40.61% 상승해 1위를 달렸습니다. 2위인 수원 팔달구(20%)의 두배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예시를 보시자면, 서울경제 기사에 따르면 ('경험 못한 집값폭등'…세종, 매매 41%·전세 49% 올랐다)

    -세종시 새롬동 '새뜸 13단지 트리쉐이드 34평형
    6억원(2월)→11억원(11월) 5억↑

    -세종시 새로롬동 ‘새뜸10단지더샵힐스테이트 40평형
    9억5천만(1월)→15억원(9월) 5억 5천↑ 

    -세종시 고운동 ‘가락17단지골드클래스’ 24평형
    2억 5천 5백(1월)→ 5억원(10월) 2억 4천 5백↑ 

    집값뿐아니라 전세값도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이미 부동산 투자로서는 한발 늦은 감이 있습니다.

     

     

     


    ◆관련주는? 신신제약, 유라테크, 대주산업 

    세종시로 이전이 확정된다면, 부동산 말고 투자할 관련주는 무엇일까요? 아직까지 어떤 기업이 수주를 하고 공사할지 정해진 바가 없어서 그런 쪽관련주는 아니고요. 세종시에 본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들 위주로 수혜주가 뚜렷합니다. 신신제약과 유라테크, 대주산업이 눈에 띕니다. 

    신신제약: 제약회사로 파스같은 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인데요. 세종으로 이전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올해 초여서 이 수혜를 톡톡히 봤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안산에서 세종시로 이전한 수는 신의 한수가 아닐까 생각이됩니다. 

    유라테크: 유라테크는 자동차 관련 기업인데요. 세종시에 본사가 위치해 있어, 행정수도 관련돼서 부동산 가격과 기업가치가 올라가는 효과가 생길 것 같아 수혜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행정수도 이전 관련해서 이슈가 터질때마다 상승여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대주산업: 대주산업도 마찬가지로 세종시에 위치한 기업입니다. 배합사료 제조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세종시와 인급한 충남지역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부동산으로선 진짜 많이 가치를 튀길 것 같습니다. 

     

     *작성된 내용에는 주관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작성된 내용과 투자자분들의 투자결과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