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뚫고 애드센스 합격 후기! 콘텐츠 없음 해결했습니다!
    에세이 2020. 4. 18. 09:33

    애드센스 신청한지 한 5주 만에 합격했습니다 ㅠㅠ 너무 힘들었네요 스트레스도 받고 ㅎㅎ 제가 알아보고 검색해보고 카페에도 등업을 하면서 알았던 부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들 이 네 가지는 등록 해두셨죠? 필수입니다.

     

    ①애드센스 코드 HTML에 입력
    ②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인증코드 HTML에 입력
    ③구글 서치콘솔 인증코드 HTML에 입력
    ④사이트맵 등록

     

    또, 일반적으로 알려진 에드센스 합격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블로그 글이 20개 이상이여야 한다.
    2. 각 글의 글자수는 1000~2000자 이상이여야 한다.
    3. 꾸준하게 글을 써야 한다. 1일1포 권장
    4. 과도한 광고 노출, 선정적 포스트 지양

    '콘텐츠 없음' 해결


    첫 애드센스 당시 '콘텐츠 없음'으로 탈락했는데요. 저는 글을 2000자 이상 많으면 3000자까지 썼고 콘텐츠도 나름 경제콘텐츠로 외신 번역 등으로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탈락했습니다.

     

    글은 20개 이상이었고 1일1포를 꾸준히 했는데요. 제가 첫 번째로 탈락하고 나서 솔직히 많은 부분이 꺼렸습니다. 제가 테마주 분석 글을 작성한게 있는데 그게 부적절한 콘텐츠로 판명이 됐나? 아님, 인물사진을 다른 데서 퍼왔는데 이것 때문에 그런가?

     

    하지만, 결국 이것들은 제 사소한 걱정이었습니다. 제가 탈락한 이유는 '콘텐츠 없음'이었는데 그중에서 '글 삭제'로 판명됩니다. 제가 글 삭제 부분을 해결하고 나니 합격을 했으니 말이죠.

    콘텐츠 없음의 이유로는 주로 ①저작권 문제 ②포스팅 부족 ③글의 글자수 부족 ④과도한 광고 ⑤부적절한 콘텐츠 ⑥글 삭제라고 대부분의 도전생들이 후기를 남겼는데요. 자세히 살펴보고 무엇이 문제였는지 한번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글 삭제'였는데요. 심사 신청을 하고 '글 삭제'를 했다면 탈락할 가능성의 거의 높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저는 글을 삭제하진 않았지만 카테고리를 삭제했습니다. 이점이 악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여요.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당시에 카테고리 변경을 많이 하실 텐데요. 애드센스 합격 전까지는 카테고리·스킨 변경을 비추천 드립니다. 합격 이후에 하셔도 되니까요~.

     

    그래서 어떻게 해결했는지가 가장 궁금하실 텐데요.

     

    삭제된 카테고리와 글이 구글이나 네이버에 노출돼 있더라고요. 근데, 클릭을 하면 에러가 나서 '페이지 찾을 수 없음'이라고 뜨더라고요. 이부분이 제일 걸려서, '검색제외'를 네이버와 구글에 요청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요청>웹페이지 검색 제외를

    구글의 경우 구글 서치콘솔에서 Google색인>URL 제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몇일내에 삭제됐는데요. 다시 애드센스요청해서 결국 애드센스 합격 메일이 이렇게ㅎㅎㅎㅎㅎㅎ

    여러분도 바로 재신청하면 저같은 분들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코로나 이유로 반려? 계속해서 신청하기

     

    저도 코로나때문에 한 3번 정도 애드센스가 반려된 것 같아요. 그래서 마냥 누가 됐다고 기다리기보다 계속해서 검토 요청을 보냈습니다. 그러면서 글은 계속 1일 1포로 작성했구요.

     

    그리고 마침내 어제 17일 합격 이메일이 왔습니다. 본인이 탈락 이유를 최대한 파악해보고 계속해서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이유가 뜨지 않는 한 코로나 이유는 단지 구글 직원들이 코로나로 인해 일 효율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건승하시길 바랄게요~! 애드센스 합격하는 그날까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