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사임당 주언규 유키즈 출연해 월급 1억 8천 비법 공개
    에세이 2020. 7. 23. 13:48

    22일(수요일) 제가 자주 즐겨보는 경제 유튜버 '신사임당'이 tvn 예능프로그램인 '유키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는데요. 인기 개그맨인 유재석과 조세호의 진행되는 유키즈 이번 편은 '돈'에 대한 주제를 다뤘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사람이 '신사임당' 주언규 였습니다. 

    이름부터 알 수 있듯이 5만원권 '신사임당'을 제목으로 한 주언규씨는 85만명의 구독자를 갖고 있는 인기 경제유튜버입니다. 매번 검은색티셔츠를 입고 경제 관련 특히 부동산·주식·재테크 인물들을 초대해 인터뷰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알리는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콘텐츠로는 '단군이래 돈벌기 가장 좋은 시대인 이유', '가난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는 방법' 등이 있구요. 또, 창업다마고찌로 유명합니다. 자신의 친구를 데려다 스마트스토어를 하는 방법 노하우를 전부 알려준 뒤 이 친구도 월 1000만원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고 인증한 걸로 유명합니다. 

     

    유키즈에서 주언규씨는 월 1억 8천만원 가량 수입을 걷어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끔은 적을때도 있고 더 많을 때도 있다고 하면서 말이죠. 유튜브에 따르면 주언규씨는 건물하나 산 걸로 유명하고 부동산이 15채 정도 있고, 또 인테리어 소품사업,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스마트스토어 강연 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퀴즈에서 나온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주언규씨는 한국경제TV에서 PD로 일하면서 하루에 12시간 근무하면서 급여를 180만원 정도를 벌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경제TV다보니 100억, 500억, 1조 단위의 사업을 논의하고 있었지만 상상도 안될 정도로 작은 급여를 보고 자괴감이 많이 느껴졌다고 하네요.

    당시 엄청 힘들게 사업을 따오고 방송을 했지만, 정작 돌아온 것은 임원의 질타와 질책 등이어서 자존감이 많이 깍였다고도 하네요. 정말 최선을 다해 일을 했지만, 돌아온 것은 이런 부정적인 반응이었으니 다른쪽으로 눈을 돌렸다고 합니다. 만약 일이 잘풀리고 재능이 있었다면 지금의 '신사임당'은 없을 것처럼 들렸어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스튜디오 렌탈 사업을 친구와 함께 4천만원씩 모아 (8천만원) 사업을 시작하게 됐고, 매일 적자를 내면서 버티고 있었다고 합니다. 친구는 사업에서 빠졌고 힘든 나날을 보냈다고 하네요. 그러던 도중 온라인 마케팅을 알게 돼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하고 흑자로 전환하게 됐다고 합니다. 그래서 80만원이 들어왔던 첫 입금날을 잊을 수 없다고 했어요. 그렇게 점차 수익을 늘려 월 1천만원 수익이 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퇴사 뒤 여러가지 일들을 진행해오면서 지금의 신사임당

    주언규씨가 이 창업경험에서  말씀하신 내용이 있는데 이게 어쩌면 성공 비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도 유튜브에서 예전에 들었던 내용이지만, 주언규씨는 자신이 창업을 했을때 너무 자신이 갖은 것을 올인했다고 그게 실수였다고 인정했습니다. 

    '동전을 던저 앞면이 나오면 10억을 받고, 뒷면이 나오면 1억을 내야하는 게임' 

    신사임당 채널의 영상 중 '가난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방법' 내용인데요. 이 게임을 여러분들이라면 하실 수 있으시겠어요? 대부분 이 게임의 룰을 알면 도전하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언규씨는 현실에서 이 게임을 참가하기 위한 참가비 1억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없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정답은 이 게임을 쪼개고 쪼개서 1000만원짜리 게임, 100만원짜리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낸 후 점차 파이를 키워나가는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 경험으로 자신도 유튜브로 성공하기 전 채널을 어려채널로 도전을 했고 잘되는 채널에 집중한 탓에 '신사임당'을 성공시킬 수 있었다고 햇죠. 요지는 즉, 씨를 될 수 있으면 많이 뿌리고 잘 크는 나무들만 주로 키운다는 거죠. 자본주의의 원리를 잘 이해한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또 부업 그리고 부동산 주식 투자를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저의 씨는 많이 뿌려져있고 물을 많이 주고 관리를 잘 해 이제 잘크는 아이들 위주로 집중하다보면 어느순간 수익이 많이 나 올 수 있겠죠? 여러분들도 퐈이팅하세욯ㅎ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