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실상 20%수익?"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with 이마트 가입 후기
    에세이 2020. 8. 21. 10:21

    ATM 제로 수수료, 캐시백 혜택, 계좌이체 간소화 등의 이유로 카카오뱅크, 카카오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얼마전, 카카오 뱅크에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with 이마트' 관련 홍보를 하더라고요. 아직까지 진행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략 기본 사항은 이렇더라고요↓↓↓

    ▲기간: 8월18일~8월31일
    ▲적금기간: 26주 (자유적금)
    ▲금리: 연 0.9%+자동이체시 0.20%+
    ▲긴급출금: 2번 가능
    ▲혜택: 최대 8만 8천원 

    저희 신혼집 바로 옆에 이마트가 있고, 주말마다 이마트에서 장을 보기 때문에 이마트 할인권이 좀 필요하긴 했습니다. ** 다만 이 할인권은 3만원 이상 결제시 3천원 할인, 5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할인 등으로 조건이 붙기 때문에 명심하시길 바랄게요~. 저희는 늘 3만원, 5만원 이상은 결제가 되기 때문에 가입했습니다. 


    가입은 카카오뱅크 '이벤트' 창에 들어가서 26주적금 가입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런뒤에 계좌개설을 하시구요. 여러가지 약관들은 다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그런다음 캐릭터를 선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쁘고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있지만, 한정판 이마트 캐릭터! 이걸 꼭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26주챌린지 가격 설정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1천원씩 매주 증액, 2천원씩 매주증액 이런식으로 1만원씩 매주 증액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가장 부담이 적은(어차피 금리도 적으니) 1천원 매주 증액을 했는데 이렇게 얼마가 입금되는지 확인이 됩니다. 첫주에는 1천원으로 시작해서 마지막주에는 26주니 2만6천원을 증액하면서 납부하는 것인데요. 결국 모이는 돈은 35만 1천원입니다. 

    제가 납입하는 돈은 34만 6천원이고, 이자가 5천원가량되네요 ㅎㅎ 이런식으로 2천원, 1만원을 납입하면 금액은 달라집니다. 이자 금액이 그만큼 더 커지긴하겠죠?

    이 26주 적금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내용은 금리 보다는 이마트 할인권 최대 8만 8천원인데요. 제가 만약, 34만 6천원을 납부했는데, 이자로 8만 8천원을 받았다고 계산하면 거의 20%의 수익을 얻어내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게 개이득이라는 생각을 하고 만들었습니다. 

    다만, 매주매주 확인하면서 번거롭게 꼭 이마트 상품권을 써야한다는 건 좀 귀찮긴하지만요. 여러분도 이마트 많이 사용하시면 한번 사용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