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재석이 살고 있다는 압구정 현대아파트에 대해 알아보자
    부동산/임장일기 2020. 8. 11. 11:10


    강남 아파트 하면 떠오르시는 이미지가 계신가요? 겉은 오래됐지만 내부는 신식이면서 고가인 이미지겠죠? 그 중 강남의 랜드마크는 단연 '대치동 은마아파트'와 '압구정 현대아파트' 아니겠습니까? 오늘은 2020년 8월 기준 28억부터 최고가 32억을 자랑하는 '현대아파트'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유재석 아파트로 잘 알려져 있죠. 이 말고도, 노홍철, 강호동, 이순재 같은 연예인들도 많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압구정 현대아파트는 1976년에 지어졌습니다. 최초로 대형평수(30평대에서 80평까지) 아파트가 지어졌고, 관리실이 있고 키가 있는 '명품 아파트'로 첫 국민들의 관심을 사로잡게 됐습니다. 총 6,335세대에 15층 아파트입니다. 그 때당시에 획기적이였죠.

    1976년 당시 압구정 현대아파트

    당시, 현대가 경부고속도로 짓는 댓가로 강남 압구정 땅을 싸게 살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때 당시 얼마 비싸진 않았다고 하지만.... ㅎㅎ 

    현재, 1976년식으로 40년이 넘어 오래됐지만 재건축은 늘 서울시와 정부와의 마찰로 진행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동안 서울시에 25%기부채납을 하고 70층·100층 다양한 안이 나왔지만, 서울시측에서 허용해주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래도 재건축이 안된 상황에서 입지·내부·가격 다 만족스러운 상황이니 이정도로 만족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워낙 부자들만 살아서 그 특권의식으로 살고 있다고 한다고도 하네요. 대표 브랜드 아파트이기 때문에 재건축이 되더라도 '현대'라는 이름도 포기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고요.

    다만, 현재 주차시설이 부족한점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고소득층의 경우 자차가 3대이상인 경우가 많은데, 현대아파트는 가구당 2대로 제한하고 있고, 주차시설도 충분하지 않은 걸로 알려져 있구요. 그런만큼 얼마정도 비용을 내면 경비실에서 발렛 파킹을 해준다고도 하네요 ㅎㄷㄷ


    ◆입지
    입지는 뭐 대한민국에서 강남 압구정만큼 교통이 편리한 곳은 없다고 생각되고요. 3호선 압구정역 2번출구에서 10분거리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도 15분거리라고 하고요.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본점이 바로 이 근방에 위치해 있구요. 

    한강변을 둘러싸고 있어 바로 한강뷰이기도 하고요. 올림픽대로와 성수대교, 동호대교를 진입하는 진입로이기도 합니다. 올림픽대로를 타다보면 바로 경부고속도로로 진입하는 서울의 교통요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원으로는 도산공원, 한강공원을 즐기실수 있어 그야말로 대한민국 최고의 입지입니다. 그런만큼 가격도...


    ◆교육
    교육은 단지내에 초중고가 있어 걱정없이 자녀 교육을 맡기실수 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초품아로 치안이 훌륭하다고 하구요. 아무래도 주변 환경과 주위 고소득층 자녀가 많다보니 교육수준도 대치동만큼은 아니여도 나쁘진 않다고 합니다. 예전 유학열풍이 불 당시에는 대부분 현대아파트 주민들의 자녀들은 해외유학을 보내는게 추세라고 했다고 하는데요. 

    대치동학원가랑 그렇게 멀지 않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지하철, 버스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